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썹은? 같이 보실까요?
2015.04.05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이 있듯 눈썹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상이 달라지는 법이다.
그래서 많은 스타들이 이미지 변신을 하고자 할 때 기존의 눈썹 모양을 바꾸기도 하는 것.
가는 선 하나와 컬러가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눈썹은 메이크업을 하기 어려운 부분 중 하나다.
그러므로 다듬지 않아도 선명하고 예쁜 눈썹을 가졌다면 그 또한 예쁜 얼굴만큼이나 축복이리라.
메이크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눈썹도 헤어스타일만큼이나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요즘은 염색 시 헤어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눈썹을 염색하거나 컬러 브러시를 이용해 특별한 컬러를 연출할 수도 있다.
◆예쁜 눈썹 만들기◆
눈썹 관리의 시작은 바로 다듬기!!!!!!!
깎았을 경우 기르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조금씩 섬세하게 다듬어야 한다.
눈썹 숱이 지나치게 많으면 지저분해 보이거나 인상이 너무 강해 보일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쯤은 눈썹을 다듬어 줄 것.
먼저 브러시의 빗을 이용해 아래쪽으로 눈썹을 빗으면 살짝 삐져나오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을 컷팅을 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이브로우 펜슬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자신의 얼굴형과 어울리는 눈썹을 그린다.
◆얼굴형에 따른 눈썹◆
어떤 헤어스타일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달걀형 얼굴을 가졌다면 눈썹 메이크업에 대해 그리 고민할 필요 없다.
일자 눈썹, 아치형 눈썹 등 어떤 눈썹이라도 자연스러운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역삼각형 얼굴은 날카로운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우아한 아치형 눈썹이 어울린다.
먼저 눈썹 길이의 1/2 정도에 눈썹 산을 그린 다음 눈썹 끝 부분은 내려 부드러운 곡선을 연출한다.
긴 얼굴을 가졌다면 일자 눈썹이 잘 어울린다.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눈썹이 시작되는 점에서 눈썹꼬리까지 선이 자연스럽게 얇아지도록 할 것. 이때 눈썹 라인을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마는 넓지만 볼에 살이 없는 경우에는 눈썹을 반달 아치형으로 그리면 부드러운 인상 심을 수 있다.
턱이 발달해 인상이 강해 보이는 각진 얼굴이라면 눈썹을 둥글게 그린 후 꼬리를 빼주는 것이 좋다.
작고 둥근 얼굴은 가는 곡선 형태의 눈썹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선을 살짝 굵게 하고 끝을 올려 단조로운 인상을 피한다.
눈썹산을 올리는 것도 얼굴의 밋밋함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인기 눈썹◆
최근 2030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를 끄는 눈썹은 바로 ‘일자 눈썹’.
실제로 소녀시대 멤버 효연은 일자 눈썹 메이크업을 고수한 이후로 강한 인상이 사라지고 훨씬 어려 보이는 등의 효과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눈썹을 그리기 전 눈썹까지 파우더나 섀도우를 발라 유분기를 없애준다.
빗으로 눈썹을 빗은 뒤 눈썹 앞머리에 점을 찍고 그 점에서 눈썹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일자로 쉐이딩한다.
꼬리는 살짝 처지게 마무리할 것.
짙은 컬러의 새도우로 눈썹 중간 빈 공간을 채우고 HS글로벌에서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 파이브백의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결을 따라 그리면 손쉽게 일자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이렇게 눈썹만 잘 정돈되어 있으면 가벼운 마스카라에 립글로즈만 발라도 신경 쓴 듯 쓰지 않은 듯 자연스럽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HS글로벌 코멜리코, 파이브백)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