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예술교육원 영상 콘테스트 개최
[미용학 전공]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수시 경쟁 치열.. 부속기관 평생교육원 대안으로 떠올라
2018.10.01(뉴스투데이=이지은기자)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이 최종 경쟁률 헤어·메이크업 디자인학과 37.00 : 1,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43.80 : 1로 수시모집전형을 마감했다.
미용예술대학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부속기관인 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에도 입학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이 입시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 입학관계자는 “해마다 수시 모집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수험생들의 진학 결정이 빠르게 진행되는 추세”라며 “수시 원서접수 기간
이후 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에 입시 정보 문의가 급증한다. 학교 측에서는 대학원 진학, 취업, 편입 등 다양한 진로에 맞추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00년 3월 개설된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졸업 시 서경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서경대학교 학생증 발급, 학술정보관 이용 등 본교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미용학전공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내신과 수능 성적의 반영 없이 면접 전형과 전공적성 평가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모집 요강 및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