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학 전공] 만 18세로 미용장 자격증을 취득한, 최연소 미용장 이인주 학우를 만나보았습니다!
2018.11.19미용인이라면 누구나 꿈꿔올 ‘미용장’ 자격! 미용장은 실무 경력이 7년 이상이거나 미용사 자격증 취득 후 9년이 지나야 취득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경력이 오래 된 미용인들이 주로 지원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우리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의 재학생이 미용장 자격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만 18세의 나이로, 미용장 최연소를 갱신한 이인주 학생이 그 주인공인데요.
교내 CLC존에서 이인주 학우를 만나 보았습니다!
최연소 미용장, 이인주 학우
만 18세, 최연소 미용장 이인주
미용장이 어떤 시험인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준비했는지, 미용장 시험분위기는 어떤지 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미용장 시험은 1교시 커트, 2교시 업스타일, 3교시 펌or스킵, 4교시는 컬러로 이루어져 있는데, 2018년 기준으로 컬러라는 과목이 신설되었다고합니다.
컬러라는 분야의 범위가 굉장히 넓어서 특히 더 많은 연습이 필요했다고 해요!
이인주 학우는 어린나이부터 어머니를 도와 미용 일을 시작하고, 끊임없는 노력 끝에 미용장을 취득하게 됐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빠른 나이에 미용장 자격을 얻게 된 만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노력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미용장 취득을 준비하고 계신 미용인 여러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용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콘텐츠로 찾아올게요! 안녕~
인터넷기사[에듀동아] :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81108173100806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