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우파1 홀리뱅 메가크루, 교수님 전화 받고 나간 썰(ft, 실용무용 전공)
2023.12.11안녕하세요, 여러분!
https://lifeedu.skuniv.ac.kr/major_dance_overview
스트릿댄스, 코레오그래픽 전문 교육기관, 실용무용 전공과 함께 하는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입니다.
스우파2가 끝나고 몇 주가 지난 요즘,
헛헛한 마음에 스우파1부터 스걸파, 스맨파까지 정주행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중 스우파1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우승팀 홀리뱅의 메가크루 미션 영상 역시 끝나지 않는 조회수 상승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최근까지 달린 댓글에서도 이렇게 스우파1 홀리뱅 메가크루 미션을 찬양하고 있죠!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실용무용 전공에 입학한 지 1년도 안 되어서,스우파1 홀리뱅 메가크루에 참여한 레전드 학생이 있다는 전설요.
그 썰 자세히 들으러,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전설의 주인공, 조연주 학생을 소개합니다!
홀리뱅 메가크루 미션에 참여한 댄서들의 이름 가운데. 떡하니 들어가 있는 연주 친구의 댄서 네임!
학교에 입학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리고 춤을 춘 지 1년도 안 되어서
스우파1 메가크루로 데뷔했다는 건 팩트였습니다.
댄서로서 처음 해보는 경험이 스우파1인 건 좀 많이 대단하죠?
그럼 이제 그 자세한 과정에 대해 들어 봐야겠어요!
바로 물어봤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연주 친구의 대답은, ‘교수님의 전화’ 였어요!
당시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실용무용 전공의 교수님이었던 혜진 교수님(a.k.a 헤르츠)이 연주 학생에게 전화를 주신 거죠!
먼저 도움을 요청하셔서, 그렇게 학생 신분으로 방학 때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댄서 네트워크의 힘이라는 게, 정말 굉장하죠?
*참고로, 지금은 헤르츠 교수님 대신에 홀리뱅의 이브이 EEVEE 교수님이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실용무용 전공에서 코레오그래피를 지도해 주시고 있어요!
경력이 짧은 상태인데다가, 매번 복잡한 안무가 추가되는 탓에 메가크루 미션이 많이 어려웠다는 연주 친구!
다들 직업이나 학교 샐활 때문에 시간 맞추기도 어려워, 늦은 새벽에 모여서 연습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다같이 똘똘 뭉쳐 열심히 하다보니, 연주 친구 본인의 실력이 성장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앞에서 끌어주는 댄서들의 의리, 메가크루 미션 경험을 통해 제대로 느끼고 왔네요. 댄서 1년차에 정말 값진 경험을 했어요.
사실 연주 친구는 춤을 추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다른 일을 하다가, 늦게나마 다시 꿈에 도전한 케이스예요.
제대로 춤을 배워보겠다고 어렵게 결심한 후 입학한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실용무용 전공에서
곧바로 스우파 메가크루 미션 참여라는 엄청난 기회를 받게 된거고요.
연주 친구의 경우를 보면, 확실히 하늘은 꿈을 쫓는 자를 도와주는 게 맞는 것 같죠?
이런 배경이 있기에, 연주 친구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춤을 포기하지 말라고 자신 있게 조언해 줄 수 있는 거랍니다.
전체 영상은 바로 여기에서 보실 수 있어요.
스우파1 홀리뱅 메가크루 참여 썰 외에도 현실적인 댄서들의 수입과 고충에 대한 연주 친구의 진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니,
꼭 클릭하셔서 끝까지 봐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