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미용인들, 여름방학기간 동안 서경대 ‘뷰티아카데미’로 모인다
2013.06.25[세계일보]미용인들, 여름방학기간 동안 서경대 ‘뷰티아카데미’로 모인다
최상의 미용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는 서경대가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뷰티전문인력 직무향상 교육지원 사업인 ‘제4기 뷰티아카데미’에 팔을 걷어붙였다.
서경대학교 미용학전공에서 여름방학 동안 진행하는 ‘제4기 뷰티아카데미’는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헤어디자인,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 분야의 현업종사자들이 실무기술 재교육과 마케팅 및 CS교육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4기부터는 수강생 중 50% 이상을 개인사업자로 구성하여 뷰티아카데미 교육수료 후 바로 3주간에 걸쳐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1차(7월4일~8월1일, 매주 목요일), 2차(7월7일~8월4일, 매주 일요일), 3차(7월9일~8월6일, 매주 화요일)로 요일을 다르게 구성하여 좀 더 많은 미용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의 최신 기술교육과 마케팅/CS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다. 트렌드 컷, 트렌드 헤어컬러링, 피부타입과 상담기법, 살롱고급 매뉴얼테크닉, 스페셜 이팩트바디페인팅, 트렌드 메이크업, 살롱네일아트 및 젤 네일 등의 실용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샤샤킴 원장의 밸런싱 바디케어, 오치화 원장의 샬롱 매뉴얼테크닉, 박상국 원장의 샬롱헤어컷, 송부자 원장의 블로우드라이 & 아이론 등 최신 트랜드 및 고급기술을 활용한 뷰티교육을 통해 선도적인 미용전문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서경대 평생교육원 장월상 부원장은 “미용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현업종사자들의 스킬 향상이 불가피하다”며 “이번 여름방학 뷰티아카데미 개설로 수강생들은 최신 트렌드 기술뿐만 아니라 마케팅 교육도 함께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대 뷰티아카데미는 피부미용사면허를 취득한 후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아카데미 홈페이지, 서경대학교 미용학전공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이번 제4기 뷰티아카데미 교육은 서경대학교 외에도 각 지역의 정화예술대, 동덕여대, 광주여대, 청암대, 전주비젼대, 영산대, 우송대,대한미용사회중앙회, 피부미용사중앙회 등에서도 수행한다.
출처 _ 세계일보 연예뉴스팀 en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