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서경대학교 모델학전공, 슈퍼 모델 꿈꾸는 고등학생 위해 진로 체험 특강 마련해
2014.07.29서경대학교 모델학전공, 슈퍼 모델 꿈꾸는 고등학생 위해 진로 체험 특강 마련해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모델연기전공’이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모델&패션 하계 진로 체험’ 특강을 실시한다.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가 주최하고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모델과 패션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진로 체험은 서경대학교 교수들의 지도하에 실제 서경대에서 이루어지는 전공수업 중 실습과정의 핵심만을 골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험 특강 첫날, 모델학전공의 경우 서경대 모델학전공 출신 현직 슈퍼모델들의 멘토링 특강과 워킹 체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패션디자인학전공의 경우 모델과 함께하는 퍼스널 칼라, 스타일링으로 이미지 만들기, 액세서리 디자인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체험 이튿날에는 패션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든 의상을 모델학전공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직접 입고 그동안의 결과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쇼케이스도 연다.
서경대학교 모델연기전공 관계자는 “예술과 관련된 학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자신의 진로 및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모델학전공과 패션디자인학전공으로 나누어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edu.skuniv.ac.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 비용은 3만원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02-940-7070)로 문의할 수 있다
.
한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에서는 모델학전공과 패션디자인학전공이 개설돼 매 학기 신입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선발방법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적성고사를 바탕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능력과 끼를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출처_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7280955018&code=9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