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안내
2022.03.21
2022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안내
▣ 2022년 8월(후기) 학위취득예정자 학습자등록 신청
★ 2022년 8월(후기)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반드시 2022년 2분기까지 학습자 등록 신청 요망
– 학점인정 등에 관한 운영규정 제18조제6항에 따라 학위대상자의 학습자등록은 학위신청마감일을 기준으로 75일전 접수기간에 해야함
▣ 학습자 개인정보 제공 동의 (최초 1회)
가. 대상자 : 학습자등록 · 학점인정신청 · 학위신청을 하려는 학습자 중 개인정보제공 미동의자
나. 동의 방법
① 재학생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 https://www.cb.or.kr )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기관 개인정보활용 동의
② 신입생 : 기관학습자용 홈페이지 ( https://www.cb.or.kr/orgreg.html ) → 학습자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검색
– 기관명 :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
※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시 학습자등록, 학점인정, 학위신청 등 신청이 불가함
1. 학습자 등록 신청
가. 신청대상 : 재학생 중 미신청자
* 2022학년도 신입생은 신입생 서류제출로 간주
나. 서류제출기간 : 22. 03. 31.(목) 까지
다. 구비서류 안내
구분 | 증빙서류 (각 1부) |
고졸 |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전문대학, 대학 휴학 |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휴학 또는 제적 증명서
※ 재적증명서만 발급 가능한 대학의 경우, 제적(중퇴)여부 및 일자가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추가제출(학적부 등) |
전문대학, 대학 제적 |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제정증명서 |
전문대학, 대학 졸업 |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졸업증명서 |
※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해당 학습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공개 ※ 증빙서류는 2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 서류 1부씩 제출 |
라. 서류제출방법 : 유담관 1202호 교학과 방문 제출
2. 전공변경, 학위연계, 학점인정취소, 학습구분 변경 신청
가. 신청기간 : 22. 03. 21.(월) 10시 ~ 22. 03. 31.(목) 18시까지
나. 신청방법 : 교학과(유담관 1202호) 비치된 서류 작성 후 제출
※ 교학과 방문신청 불가할 경우 22.04.01.(금)~ 4.29.(금)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3. 자격증 및 타기관 · 전적대학 학점인정 신청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개별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신청
< 신청방법 >
① https://www.cb.or.kr 접속 후 로그인
② 학점인정신청 후 수수료 결재 (1학점당 1천원)
③ 학점인정 신청서 출력 후 성적증명서와 함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우편제출
★ 전적대 졸업자 및 제적생들은 전적대에서 이수한 학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유의사항
가. 22년 8월(후기) 학위취득예정자는 반드시 22년 2분기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바랍니다.
나. 개인정보동의는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다. 본교 예술교육원에서 이수한 수강 과목에 대한 학점인정신청은 본교에서 진항하며, 그에 따른 수수료도 교학과에서 지원됩니다.
2022. 03. 22.
예 술 교 육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