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피부 타입별 각질관리 방법!
2015.05.10face off!! 껍질 벗기세요
우둘투둘 거친 얼굴에 열심히 화장해 봐야 무슨 소용?
속살처럼 야들야들한 피부 로망을 실현시켜줄 필링, 이젠 타입별로 관리하자.
지금 가장 ‘핫’한 필링 시술
“밀크필은 기존의 화학적 박피와 달리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산 등 다양한 복합 필링 성분을 피부 기저층까지 침투시켜 자연스러운 재생과 각질 탈락을 돕습니다. 시술 시간이 15분으로 짧고, 통증과 건조함이 적어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요즘 대세인 ‘블랙 필’은 천연 발효한 흑초가 주성분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각질을 안전하게 제거합니다. 각질 세포의 결합력을 약화시켜 각질을 떨어져나가게 만들고, 시술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죠. 그 외에도 피부 진정과 안색 개선, 여드름 개선 등의 부가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리더스피부과 윤성재 원장
for dry & normals kin
허옇게 들뜬 각질을 말끔히 벗겨낸 순간의 쾌감, 삶은 계란처럼 매끈해진 피부를 마주했을 때의 행복감이란! 하지만 감동은 잠시뿐, 곧 얼굴이 땅기고 찢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제품의 제형과 성분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건강한 건성 또는 중성 피부라면 스크럽 타입이나 AHA 성분의 필링제(Alpha Hydroxy Acid, Lactic Acid, Glycolic Acid가 적혀 있는지 체크할 것)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HA는 피지를 뚫지 못하는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으로 모공 밖, 즉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함을 개선하죠.” LG생활건강 책임연구원 나철희의 조언. 보통 일주일에 1~2회 사용을 추천하지만 건조함이 심한 경우 1~2주 주기로 바르고, 애프터 케어로 보습제와 자외선차단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 주자.
1 천연 보습 인자가 함유된 락틱 액시드가 보습 효과를 부여, 각질 제거 후에도 땅김이 없다. 클리닉 투 고 필 패드, 16개입 7만6천원, 케이트 서머빌.
2 보통의 팩처럼 10분간 바르고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글릭콜릭 필 마스크, 3만5천원, 꼬달리.
3 보습성분이 함유돼 건조할 틈이 없다. 매일 아침저녁 화장 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내는 순한 에센스는 AQMW 크리스탈 리퀴드, 9만2천원, 코스메 데코르테.
4 눈처럼 섬세한 질감의 마이크로 입자가 노폐물과 미세 먼지를 부드럽게 제거. 디올스노우 화이트 퍼펙션 엑스폴리에이팅 스노우 젤, 6만5천원, 디올.
for oily & troubleds kin
기름막이 얼굴을 뒤덮고 있다고 상상해 보자. 이미 생을 다했음에도 미처 떨어져 나가지 못한 죽은 각질과 피지가 모공 속에서 뒤엉키며 블랙헤드, 트러블 같은 각종 문제를 야기할 것이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 여드름성 피부에는 기름에 녹는 지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 BHA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다(Beta Hydroxy Acid, Butylated hydroxyanisole, Salicylic 성분을 확인하자). “BHA는 피지를 뚫고 모공 속에 침투, 문제를 일으키는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관리해 줍니다. 사람마다 민감한 정도가 달라 처음에 바르면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얼굴이 붉어질 수 있어요. 증상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경우에는 농도가 낮은 제품으로 바꿔주세요.”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의 조언. 복합성 피부라면? T존, 턱 등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부위만 부분적으로 발라줄 것.
1 BHA 유사 성분이 담겨 매일 세안하는 것만으로도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프레쉬덤 데일리 케어 필링 폼, 2만원, 더마리프트.
2 5분간 도포 후 젖은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며 각질과 피지를 녹여낼 것. 케라크닐 마스크, 2만5천원, 듀크레이.
3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데일리 스크럽. 보습 성분이 담겨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제격이다. 더모 퓨리파이어 스크럽, 1만5천원, 유세린.
4 5%의 BHA 성분이 모공 깊숙이 축적된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해 준다. 스킨 퍼펙팅 BHA 로션, 3만1천원, 폴라초이스.
for sensitive s kin
손만 대도 울긋불긋. 대참사가 벌어지는 민감성 피부에 각질 제거라니! 이런 예민한 피부에는 마찰을 가해 각질을 떼어내는 물리적 필링과 피부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AHA, BHA 성분의 화학적 필링제 모두 안심할 수 없다. “가급적 필링 제품을 쓰지 않는 것이 좋죠. 특히 AHA 계열인 글리콜릭산은 분자량이 작아 자칫 많은 양이 침투되면 민감한 피부가 더 악화될 수 있어요.” 리더스피부과 윤성재 원장이 걱정스럽게 말했다. “차세대 필링제로 PHA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화학적 필링의 효능은 부여하며, 자극은 줄여주고, 보습력도 뛰어나거든요.” CNP 코스메틱스 R&D파트 책임연구원 박준우의 귀띔. 가뜩이나 연약한 피부에 상처를 낼 수 있는 알갱이 형태의 스크럽보다 셀룰로오스 같은 식물성 섬유질 성분을 습윤된 형태로 롤링하는 고마주 타입을 사용하고, 극심한 민감성 피부라면 팔 안쪽에 미리 테스트해 자극이 없는지 확인 후 정해진 용법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1 PHA 대표 성분인 락토바이온산이 각질 탈락 주기를 정상화한다. 하루 두 번 아침저녁으로 바르는 턴어라운드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5만원대, 크리니크.
2 촉촉한 리퀴드 포뮬러가 필링과 보습을 동시에! 리텍스처링 액티베이터, 9만5천원대, 스킨수티컬즈.
3 특허성분인 PHA 콤플렉스를 함유해 매일 사용해도 무방하다. 잠들기 전에 바르는 필링 크림 마스크, 2만8천원, CNP 차앤박화장품.
4 눈두덩에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한 고마쥐 305, 5만2천원, 용카.
5 실처럼 가는 순면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고마주 타입. AHA, BHA 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익스트림 화이트 필링, 3만5천원, 오휘.
출처:엘르코리아 http://www.elle.co.kr/article/view.asp?MenuCode=en010203&intSno=12805
CREDIT
EDITOR 천나리
PHOTO P&G(모델), 전성곤(제품)
DESIGN 최인아